둥글개봉사단·안동과학대·나눔과동행, 장애인단체에 15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2022-01-28     신은영 기자
사진 둥글개봉사단

둥글개봉사단, 나눔과동행, 안동과학대학교, 카페 온담은 설 명절을 맞아 28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한국장애인사랑나눔협회에 15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제빵, 쿠키세트 등을 기부했다.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은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설을 보내며 조금이나마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봉사와 후원에 참여해 준 안동과학대 반려동물 케어과 교수 일동, 카페 온담, 봉사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최대열 나눔과동행 대표는 “착한기업에서 물품을 후원해줘 전국에 생활용품 나눔 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사랑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많다”며 “나눔과 동행은 둥글개봉사단과 함께 장학금, 생활용품 기부뿐 아니라 몸으로 실천하는 동물매개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차상록 한국장애인사랑나눔협회 중앙회장은 “이곳은 규모가 작아 봉사 오시는 분들과 후원해주시는 물품이 많지 않다”면서 “규모가 큰 단체에서는 많은 분들이 찾아오지만 이곳은 늘 모든 것이 부족하다”고 전했다.

또한 “후원해주신 물품에 너무 감사하다. 특히 쓸쓸한 설이 될 것 같았는데 많은 물품들을 후원해 줘서 나눔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를 표했다.

둥글개봉사단은 오는 2월 유기동물보호소를 찾아 청소, 산책, 미용 등 봉사활동과 반려용품 등 후원을 진행한다.

둥글개봉사단은 버림받은 유기동물 구조 활동과 함께 소외계층이 동물과 소통하며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동물매개치유 프로그램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둥글개봉사단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