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동반 ‘훈련 교육+여행’ 상품 개발”
펫츠고트래블,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과 MOU
2023-03-16 신은영 기자
반려동물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트래블은 지난 14일 반려견 교육 문화 기업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과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은 각 분야별 반려견 교육, 훈련 등의 경험을 갖춘 훈련사들로 구성된 단체다. 반려견 교육·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펫츠고트래블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관광벤처기업이다. ‘펫가이더’라고 불리는 펫 전문 여행 가이드가 동행해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반려견 동반 울릉도 크루즈 상품을 선보이며 성수기에 집중된 울릉도의 관광패턴에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광에 두루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을 양성해 관광지에서의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해소 및 반려동물 동반 여행 활성화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태규 펫츠고트래블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성 있는 펫 전문 가이드를 육성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의 안전성을 높이고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반려견 훈련사들과 함께하는 체험 학습형 여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진희 한국반려견평생교육원 “앞으로 반려견 전문가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올바른 사고와 전문 지식을 가지고 활동하는 후배 훈련사들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