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은 자사 파충류 전문 브랜드 ‘G-REP(지렙)’이 국내 최초로 파충류 사료 및 영양을 주제로 한 전문가 세미나를 오는 12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최근 국내 파충류 사육 인구와 관련 용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사료 품질 관리 기준, 제조 공정, 영양학적 효능, 실제 사육 농가의 급여 성적을 체계적으로 공유하는 전문 세미나는 존재하지 않았다.이에 G-REP은 산업 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보다 건강하고 과학적인 파충류 사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세미나에서는 국내 파충류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 마이브라운반려동물전문보험㈜(대표 이용환, 이하 마이브라운)이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배우 유승호를 발탁하고 첫 광고를 공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마이브라운은 평소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유기동물 보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유승호의 진정성이 브랜드 철학과 맞닿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승호는 현재 고양이 ‘가을’과 ‘심바’를 양육하며 유기견 센터 봉사와 임시보호 활동 등 반려동물 돌봄에 적극적인 배우로 알려져 있다.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보호자들이 반려동물보험에서 가장 바래왔던 깊이 있는 보
유유제약이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해 미국 반려동물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직접 공략한다. 지난 4월 미국 스타트업 투자에 이은 반려동물사업 관련 두번째 행보다.21일 유유제약에 따르면, 유유제약은 450만 달러를 출자해 지주회사인 유유 벤처(Yuyu Venture)를 미국에 설립했으며, 유유벤처는 유유바이오(Yuyu Bio)와 머빈스펫케어(Mervyn's Petcare) 2개 자회사를 관리한다. 유유바이오는 반려동물용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진행하며 작용 지속 시간이 길고 순응도가 개선된 재조합 단백질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돌보는 ‘펫팸족’이 꾸준히 늘며 반려동물보험(이하 펫보험)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보험사들이 월 1만 원대 보험료나 맞춤형 보장 등 실질적 혜택을 내세운 상품을 잇따라 내놓으면서 선택지가 제한적이던 시장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특히 여러 조사에서 ‘월 보험료 부담’이 반려인의 펫보험 가입을 막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힌 만큼 비용 장벽을 낮추기 위한 새로운 접근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반려동물이 가장 건강한 시기인 0~3세에 보험료를 최저 수준으로 낮춘 상품을 선보인 보험사가 등
신약 개발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아일랜드 최대 동물의약품 제조사인 샤넬파마와 반려견 인지기능장애 치료제 ‘제다큐어’의 글로벌 인허가 및 출시를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샤넬파마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3500여개의 동물의약품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회사로, 전 세계 8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샤넬파마는 아일랜드 러프리아(Loughrea)에 있는 최첨단 생산시설에 대규모 자원을 투자해 제다큐어의 미국 및 유럽 인허가를 위한 독자적인 생산시설을 구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반려견용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펫(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에 대한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최근 밝혔다.대웅제약에 따르면, 엔블로펫은 대웅제약이 개발한 SGLT-2 억제제 계열 인체용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을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용량으로 재구성해 개발한 것으로, 동물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엔블로펫’은 세계 최초의 반려견용 SGLT-2 계열 당뇨병 치료제다. 2022년 임상 2상 결과를 발표하고 2023년 임상 3상에 돌입했다. 이후 올해 임상을 성공적으로 완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박구선) 신약개발지원센터가 11월부로 의약품 유효성 평가 기술서비스 지원범위를 반려동물 의약품까지 본격 확장한다. 증가하는 동물용 의약품 연구개발 지원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함이다.31일 케이메디허브에 따르면, 신약개발지원센터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펫코노미(Petconomy, 반려동물 사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반려동물 의약품의 유효성 평가를 지원한다.센터는 기존의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유효성 평가 기술서비스의 지원범위를 동물용 의약품까지 확장해 ▲반려동물 질환 세포 모델을 이용한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브랜드 ‘브이오엠 알엑스(V.O.M RX)’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소동물수의사대회(FASAVA 2025)’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25개국 4000여 명의 수의사 및 관계자가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소동물 수의학 학술 교류의 장으로, 최신 임상 지견과 산업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브이오엠 알엑스는 행사 기간 동안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제품인 만성장병증 관리용 ‘가스트로인테스티널 로우펫 하이포알러제닉’과 피
제주 천연물질을 활용한 반려동물 바이오기업 벨아벨팜(대표 문현아)은 지난 24일 제주대학교 차세대융복합과학기술협동과정 김진우 교수 연구팀과 천연물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제주의 다양한 천연자원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생애주기별 건강을 과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원료 및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산학 협력의 일환이다.특히 사람을 위한 물질로만 연구되던 천연물질을 반려동물 산업에 접목해 반려동물을 위한 연구를 고도화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제주대 차세대융
충북 증평군은 지난 23일 김득신문학관에서 충북도, 코스맥스펫㈜과 증평2일반산업단지에 신규공장을 설립하는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은 이재영 군수, 진호정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투자 소개, 투자협약 서명에 이어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코스맥스펫㈜은 세계적인 OEM/ODM 화장품 제조 기업인 코스맥스㈜의 계열사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과 우수한 연구, 생산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증평2일반산단에 총 400억 원을 투자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생산공장을 신설하고, 5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지방자치단체 축제와 연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강한 반려문화를 알리는 현장 체험형 캠페인 운영에 나섰다.네츄럴코어는 지난 18일부터 수도권 지자체가 주최하는 축제에 참여해 ‘찾아가는 팝업스토어’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가족은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시민들도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반려문화의 가치를 체험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네츄럴코어는 지난 18일 경기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반려동물 페스티벌’과 19일 서울 잠수교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가 주최하고 박람회 전문기업 미래전람이 주관하는 ‘2025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페스타 / 창업 박람회’가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이번 박람회는 최신 창업 트렌드와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관람객뿐 아니라 상권 분석과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기존 창업자들에게도 유용한 상담 기회를 마련한다.특히 마이프차와 업계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창업 세미나에서는 실전 창업 노하
반려동물 사료 전문기업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이하 힐스)가 반려인들의 진솔한 감정을 담은 소셜 캠페인 ‘#FurGiveMe 챌린지’를 10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사람이기 때문에 완벽한 보호자가 되지 못해 느끼는 미안함’을 주제로, 반려동물에게 전하는 작은 사과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참여형 프로젝트다.퇴근이 늦어 산책을 미루거나 식사를 제때 챙겨주지 못했던 순간, 충분히 놀아주지 못했던 순간 등 반려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일상의 미안함을 함께 돌아보고, 이를 다시 사랑으로 바꿔 나가자는 의미를
서울 한남동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보마켓(BO MARKET)에서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영국 프리미엄 펫 브랜드 ‘펫페이스(Petface)’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이어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7일간 보마켓 서울숲점에서도 팝업스토어가 이어질 예정이다.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공간 컨설팅 및 비즈니스 전문기업 바이탈펫과 인플루언서 기반 유통 마케팅 전문기업 재미글로벌이 공동으로 주최한다.펫페이스는 영국에서 오랜 전통과 감성을 지닌 프리미엄 펫 토이 브랜드로, 단순한 장난감을 넘어 반려견과 반려인의 교감과 행복을
하이독은 지난달 26일 OBS와 OBS 부천 본사에서 반려견 건강 캠페인·반려견 정보 프로그램 등 공동 기획 및 제작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조한울 하이독 대표이사와 OBS 김학균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측은 협약을 통해 건강한 반려생활 문화 정착과 지속가능한 상호 발전을 위해 반려견 건강 캠페인과 정보 프로그램, 이벤트 및 페스티벌 등을 공동 기획&제작할 예정이다.반려동물 영양학의 선도 브랜드 ‘하이독(HIGHDOG)’은 수의사&영양사가 직접 연구개발하고 자체 국내 공장에서 제조해 판
국내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 네츄럴코어가 오는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아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만드는 건강한 반려문화 확산 행보에 동참한다.네츄럴코어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회 동물보호의 날 기념행사(동거동락)’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했으며, 2025년 새롭게 제정된 ‘동물보호의 날(10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50여 개 반려동물 관련 기업과 교육기관, 동물보호·복지 단체가 함께해 반려동물 보호 인식 제고와 올바른 반려문화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 마이브라운반려동물전문보험㈜(이하 마이브라운/대표 이용환)이 네이버페이 ‘펫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이번 네이버페이 입점으로 마이브라운은 합리적 보험료와 폭넓은 보장이라는 브랜드 핵심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가격 대비 혜택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비교·추천 환경에서 마이브라운의 경쟁력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마이브라운은 지난 7월 국내 최초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로 공식 론칭한 이후 두 달여 만에 보험 계약건수 2000건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 주식회사의 복합 질환 관리 처방식 브랜드 브이오엠 알엑스(V.O.M RX)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추계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서울특별시수의사회가 주최하는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의임상 학술행사로, 내과·외과·피부과·영상진단과 등 다양한 임상 분야를 아우르는 강연과 함께 국내외 수의 전문가들의 최신 임상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브이오엠 알엑스는 행사 기간 동안 수의사 전용 멀티 기능 처방식 브랜드 브이오엠 알엑
제주 로컬 사회적기업 ㈜제주펫이 19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신규 펀딩을 오픈했다. 이번 펀딩은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펫푸드와 함께, 유기동물 쉼터 후원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결합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펀딩 리워드는 ▲덴탈츄 ▲바삭칩 세트 ▲짜요 세트로 구성되며, 수익금 일부는 제주 지역 내 유기견·유기묘 보호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단체들은 유기동물의 안정적인 공간 마련과 건강한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제주펫은 제주의 청정 원재료를 활용한 펫푸드를 개발·생산하는 사회적기업이다.제주펫 관계자는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반려동물 연관산업 기업들의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 반려동물 산업 해외 진출 지원 전문 교육’을 9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총 9회차, 회차별 6시간으로 꾸려진 이번 교육은 글로벌 트렌드부터 실무 전략까지 폭넓게 다룬다. ▲국제 반려동물 산업 동향 ▲펫산업 별 통관·검역 규제 실무 ▲수출 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특히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 기업들의 실제 사례도 소개해 참가자들이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실질적인 가이드라인과 노하우를 습득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