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 녹양동은 지난 8일 지역주민 70여 명과 함께 녹양동 반려견 간이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오범구 시의장, 조금석 시의원, 최정희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및 테이프 커팅,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현호준 녹양동 주민자치위원장은“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녹양동 특화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의견을 모아 직접 녹양동 반려견 간이놀이터를 조성하고 개장식을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녹양동 반려견 놀이터가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병용 시장은“녹양동은 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과 같은 체육 복지의 메카일 뿐만 아니라 주민의 건강 및 복지 증진이 어우러진 훌륭한 지역”이라며 “이번 반려견 놀이터 조성으로 더욱 살기 좋은 도시가 됐다”며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녹양동 284-7 일원 빙상경기장 옆에 위치한 녹양동 반려견 간이놀이터는 시설 규모 590㎡로 펜스, 야자 매트, 반려견 놀이기구 등이 조성돼 있다. 놀이터 옆 유휴공간에 물망초, 맥문동, 꽃사과나무 등의 화단이 있어 반려인들이 놀거리와 볼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녹양동 반려견 간이놀이터
신은영 기자
sey0301@pethealth.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