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동과학대학교
사진 안동과학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는 지난 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신설학과 반려동물케어과의 이창현, 강성호 특임교수 임명식을 열었다.

이창현 교수는 카사노바에리켄넬 대표이며,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KKF) 핸들러 심사위원,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심사위원, 견종표준위원, 도그쇼 전견종 심사위원, 남이천지부장을 역임했다.

국제애견연맹(FCI) 국제 도그쇼 전견종 심사위원 등 애견 관련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동하고 있다.

강성호 특임교수는 강성호반려견스쿨 대표이며,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원우회장,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KKF) 훈련사위원회 위원장, 가정견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국제애견연맹(FCI) 국제 도그쇼 그룹 심사위원, 국제 어질리티 심사위원, 서울 강동구 반려동물복지 위원회 위원장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특임교수로 임명된 이창현, 강성호 교수는 “동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물과 사람을 소중히 여기며 존중하는 마음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이끌어 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동과학대는 체계적인 실전위주의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훈련 및 케어 전문 인재 양성과 반려동물 생로병사를 함께하는 토탈 전문가 양성을 위해 반려동물케어과를 신설했다.

[신은영 기자/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