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간식 매출 2025년 150억 달러 예상…“모든 원료 웰빙 가치 입증해야”

 

글 / 린지 비튼(Lindsay Beaton)

펫푸드인더스트리 편집자


점점 더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가 다양한 반려동물 질병에 대한 예방 및 해결책을 간식에도 기대함에 따라 반려동물 기능성 간식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Packaged Facts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반려견과 반려묘 간식의 미국 소매 판매는 지난 2년 동안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한 후 매출액이 거의 미화 100억 달러에 달했다.(2021년 11월 30일 기준).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간식이 부여하는 여러 기능성, 제한 성분 혹은 단일 성분 옵션 제공 그리고 재밌는 식감 등을 만족시키며 펫푸드 산업에서 가장 트렌디한 분야가 됐다.

사진 Petfoodindustry
사진 Petfoodindustry

건강 간식 니즈는 더욱 강화

미국산 원료를 사용하고 미국에서 제조하는 천연 반려견 간식 업체인 Wild Bone Company의 세일즈 관리자 오스틴 부치모이어는 “더 건강한 반려동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반려동물은 우리 가족의 일부이며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이 우리의 관심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람들은 반려동물의 짧은 수명을 극대화하기를 원하며 이러한 추세는 멈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면서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짐에 따라 펫푸드 제조업체가 더 건강한 간식과 식품을 만들기를 바라는 니즈는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Banfield Pet Hospital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과체중 반려견의 수는 158%, 과체중 반려묘의 수는 169% 증가했다. 과체중인 반려동물은 일반적인 현상이 됐다.

Wild Bone Company product line. 사진 Petfoodindustry
Wild Bone Company product line. 사진 Petfoodindustry

이와 관련해 소비자들은 펫푸드에 포함된 ‘필러’(filler)의 성분조차 의구심을 품기 시작했다. 펫푸드 제조사는 펫푸드의 함유된 모든 원료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웰빙 가치를 입증해야한다.

Wild Bone Company의 경우 살코기만을 사용하고 최소한으로 가공된 몇 가지 제한적인 원료만을 사용한다. 그들의 비스킷에는 살코기, 아마씨, 물, 계란, 강낭콩, 당근, 고구마, 사과, 블루베리의 9가지 재료만 사용된다. 육포에는 단백질, 식물성 글리세린, 소르비산 칼슘, 설탕 그리고 소금만 사용한다.

Gott Pet Products는 건강이 맛 못지않게 우선순위인 업체다. 이들은 고객이 찾는 깨끗하고 건강한 간식을 위해 1개당 3칼로리 미만의 저칼로리 식을 개발해 고객이 죄책감 없이 보상을 제공하고 훈련시킬 수 있게 돕는다.

Charlee Bear product group. 사진 Petfoodindustry
Charlee Bear product group. 사진 Petfoodindustry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재미

슬러시 반려견 간식 제조사인 My Pup이 판매하는 슬러시는 수십 년 동안 어린 시절 여름 필수품이었던 아이스팝과 비슷하다. 그들은 반려동물을 기쁘게 해주고 싶기 때문에 냉동 간식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 제품은 닭고기, 땅콩 버터 및 쇠고기로 만들어졌으며 아이스팝처럼 보이지만 얼음 조각이 강아지의 치아에 좋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얼리지는 않는다. 이 제품은 상온유통도 가능하기 때문에 펫샵에서 판매 시 다른 일반 간식과 같이 매대에 진열이 가능하다.

Packed Facts에 따르면 미국의 간식 매출은 2025년까지 150억 달러로 예상된다.

big easy blends dog slushes(My Pup). 사진 Petfoodindustry
big easy blends dog slushes(My Pup). 사진 Petfoodindustry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