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팀 월(Tim Wall)

WATT Global Media 선임 리포터


2021년 미국 반려동물비만예방협회(Association for Pet Obesity Prevention)는 반려동물 보호자가 반려견·반려묘 및 기타 반려동물 펫푸드 구매 결정에 어떤 컨셉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컨셉 중 일부는 반려견·묘 보호자 등 다양한 반려동물 보호자로부터 유사한 수준의 지지를 얻었다.

가장 인기 있는 마켓팅 컨셉은 응답자들의 약 29%가 지지한 부산물 불포함 컨셉이었다. 즉 비프순 살코기, 닭고기 가슴살 등의 단어를 좋아했다. 따라서 이런 단어가 있지 않은 부산물 관련 단어는 구매 결정에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다.

다음으로 미국산과 고단백 컨셉이 28%의 지지를 얻었다. 외국에서 수입된 원료보다는 미국에서 생산된 로컬 원료에 대한 믿음이 컸다. 이는 외국산 원료에 대한 멏 번의 사고를 기억하는 보호자들이 많다는 것이다.

또한 곡물 무첨가와 대두 및 옥수수 무첨가 컨셉은 25%의 지지를 얻었으며 유기농 컨셉은 24%의 응답자가 제품 구매에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했다. 1위부터 12위 까지의 마켓팅 컨셉 순위는 다음과 같다.

사진 Petfoodindustry
사진 Petfoodindustry

2021년 인기 마케팅 컨셉

1. 부산물 무첨가 29%
2. 고단백 28%
3. 미국산 28%
4. 곡물 무첨가 25%
5. 대두 및 옥수수 무첨가 25%
6. 유기농 원료 24%
7. Non-GMO 20%
8. 동물복지 기반 육류 19%
9. 두류 무첨가 15%
10. 자연 방목 닭고기 및 계란 13%
11. 저당 원료 10%
12. 식물성 및 비건 2%

한편, 이번 조사는 2021년 10월 12일부터 12월 31일까지 865명의 반려동물 보호자와 수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는 미국 47개주와 컬럼비아에 거주했다.

또한 베이비붐 세대(57~75세) 25%, 밀레니얼 세대(25~44세) 32%, X세대 (41~56세) 21%, Z세대(25세 이하) 18%, 침묵세대(75세이상) 3%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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