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스포츠연맹, 남·여·커플부문 진행…5.3km·2.2km 중 선택

[사진=대한독스포츠연맹 홈페이지 캡처]
[사진=대한독스포츠연맹 홈페이지 캡처]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하는 경주 스포츠인 캐니크로스 대회가 오는 11월 9일 경기 양주시 옥정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독스포츠연맹(KFSS, 회장 김태룡) 주관하는 ‘서정대학교 총장배 2024 한국 캐니크로스 대회’는 옥정호수공원과 잘 정비된 천변산책로를 걷고 달리는 총 5.3km 구간에서 펼쳐진다. 양주시, 서정대학교, 애견신문, 네츄럴코어㈜가 후원한다.

캐니크로스는 개와 사람이 저링벨트로 연결돼 한 팀으로 일정 거리를 걷고 달려 그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경기다.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애견인들이 즐기는 독스포츠 대표종목이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견종과 혈통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남, 여, 커플부문으로 진행된다. 5.3km와 2.2km 구간 중 참가자가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 커플(사람 2명+개 1마리)부문에는 일반참가자 외에도 네츄럴코어가 지원하는 발달장애인팀이 참가해 더욱 뜻깊은 대회가 될 전망이다.

에이스애견미용학원이 참가견 모두의 안전을 위한 ‘풋케어(왁싱, 발톱관리 등)’ 서비스를 실시한다.

개와 함께 신청 종목과 거리를 완주할 수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견종과 혈통에 상관없이 6개월 이상의 건강한 개면 출전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10월 27일까지며, 참가신청은 연맹 홈페이지 (http://www.kfss.or.kr)나 일반전화(02-549-5594)로 하면 된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