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 수의순환기학회·수의임상피부학회와 공동주관

사진 shutterstock
사진 shutterstock

‘2024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가 오는 24일 서울 학여울역 SETEC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한국수의순환기학회(KVCC), 한국수의임상피부학회(KSVCD)가 공동주관한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매년 가을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라는 이름으로 KAHA 추계컨퍼런스를 개최왔다. 이번 추계컨퍼런스는 수의순환기학회와 수의임상피부학회와 함께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박원근 한국동물병원협회 학술위원장은 “최근 학회들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연합 학술대회를 개최하면, 수의사 선생님들의 ‘선택의 폭’도 넓히고, 업체들의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공동 개최 취지를 밝혔다.

먼저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컨퍼런스 홀에서 ‘개와 고양이 상부호흡기 질환’을 주제로 ▲상부호흡기 질환의 진단영상(윤정희 서울대 교수) ▲개 단백뇨의 진단 및 관리법 업데이트(송우진 제주대 교수) ▲상부호흡기계 환자의 주요 마취 관련 위험성과 해결 방안(장민 경북대 교수) ▲케이스로 보는 상부호흡기 외과(최갑철 로얄동물메디컬센터W 원장) ▲개와 고양이 비강내시경 소개 및 증례(박원근 용강동물병원 원장) 등의 강의를 마련했다.

포스터 한국동불병원협회
포스터 한국동불병원협회

한국수의순환기학회는 세미나실1에서 이탈리아의 Claudio Bussadori(유럽수의내과전문의(심장)) 수의사의 강의를 영상으로 준비했다. Claudio Bussadori 수의사는 지금까지 200여 편의 심장 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최근 중국수의심장학포럼(CFVC)에 전 세계 최고 반려동물 심장 전문가로 초청된 수의심장학 분야 전문가다.

인도 GADVASU(Guru Angad Dev Veterinary And Animal Sciences University) 수의과대학의 Randhir Singh 교수 초청 강의도 마련했다.

한국수의임상피부학회는 베트남 호찌민 농람대학교(Nong Lam University)의 Lê Quang Thông 교수와 태국 출라롱콘대학(Chulalongkorn University(CU)) 수의과대학의 Chayoit Tanrattana 교수를 강사로 초청했다.

수의임상피부학회는 지난 7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제6회 아시아수의임상피부학회 콩그레스에서 호찌민 농람대학교 수의과대학·태국 출라롱콘대학 수의과대학 교수진과 함께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실제 임상케이스를 중심으로 한 토론 시간도 예정돼 있다.

한편, 사전등록은 13일까지며, 한국동물병원협회, 한국수의순환기학회, 한국수의임상피부학회 각 단체별로 신청을 받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