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6일 코엑스 삼성, 사료·간식·의류·용품 등 185개사 306부스 참가
유통상담회·펫산업 트렌드 세미나로 업계 인사이트 제공
건국대동물병원 건강특강·펫푸드 체험클래스 등 프로그램 운영
강아지 웰컴키트·고양이 샘플링·꽝없는 댕복권 등 이벤트 진행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서울’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삼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최초로 4일간 진행되며, 사료, 간식, 영양제, 의류, 외출용품, 유모차, 장난감 등 다양한 품목의 185개사 306부스가 참가한다.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 및 체험클래스 등 콘텐츠와 더불어 유통상담회, 펫산업 트렌드 세미나 등 프로그램도 추가 확장돼 산업 관계자와 반려인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유통상담회와 펫산업 트렌드 세미나가 신설·확대돼 산업 관계자와 전문 종사자에게 최신 정보와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유통상담회’는 더현대, SSG, 펫마트 등 8개사 10명의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 네트워킹 장을 마련해 참가기업이 다양한 유통 채널을 개척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펫산업 트렌드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KB금융지주, 포바이투, KOTITI 시험연구원, 한국소비자원 등의 연사들이 ▲펫소비 트렌드에 따른 브랜드 전략 ▲펫테크 산업 지원을 통한 발전 방안을 다루며 심도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인을 위한 전문 건강특강 및 펫푸드 체험클래스도 마련됐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의 교수진이 직접 진행하는 건강특강은 피부과, 안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등의 전문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보호자들에게 유용한 건강관리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는 ‘보틀케이크’, ‘머핀 2구’, ‘댕스킨라빈스’ 등 반려동물을 위한 이색 간식 만들기 클래스가 진행돼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으로 운영되며, 정원 마감 시 접수가 종료된다.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다.
강아지 반려인을 위한 ‘강아지 웰컴키트’는 다양한 브랜드의 사료, 샴푸 샘플로 구성돼 있으며 일 선착순 300명 입장 시 제공된다. 유모차, 켄넬, 가구, 장난감, 사료&간식, 식기 등을 100% 확률로 구매할 수 있는 꽝없는 댕복권은 일 50명으로 운영되며 1인 10,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고양이 반려인을 위한 ‘쭈쭈쭈 고양이 샘플링’은 일 선착순 100명으로 케이펫페어 공식 어플인 쭈쭈쭈에서 쿠폰만 다운로드 하면 수령 가능하다. ‘행운의 냥뽑기’는 일 선착순 50명이 사료, 장난감, 브러쉬, 매트 등 다양한 경품 구성을 케이펫페어 카카오 채널 추가 후 쿠폰 다운로드를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다.
아발론 ‘캐리언 하이브리드 유모차’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는 누구나 매일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발표된다. 신규 브랜드 제품 구매 후 5만원 이상 영수증을 증빙만 하면 참여가 가능한 ‘구매영수증 이벤트’는 일 200명 대상 선착순으로 내추럴발란스의 ‘어덜트 LI 리저브 그레인프리 스몰브리드 오리&감자 샘플 4개입’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사전등록만 하고 케이펫페어 서울 현장 방문만 하면 최태포토 밑독 촬영권 응모 가능한 ‘케이펫페어 서울 방문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케이펫페어 인스타그램(@kpetfair) 혹은 ‘쭈쭈쭈’ 어플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 케이펫페어 서울은 12일까지 ‘쭈쭈쭈’ 앱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하면 4일 내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한 본인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미등록자는 현장에서 1일권을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2010년 이후 출생자, 1960년 이전 출생자(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반려동물 헌혈증 소지자는 관련 증빙 지참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반려동물 동반은 가능하나, 전시장 규정에 따라 반려견의 직접 보행이 어려워 이동장·슬링백·유모차·웨건 중 하나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