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제품 유통 사업 호조

동물의약품 업체 이글벳(대표이사 강태성)이 반려동물사업 호조로 1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글벳은 2021년 매출액 98억원,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약 3.7%, 영업이익은 약 136%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9.4% 성장한 12억원이다.

이글벳은 영업이익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반려동물 제품 유통 사업의 호조 및 매출 원가 감소 등을 들었다. 이글벳의 반려동물사업은 전년동기대비 약 19% 매출이 상승하며 전체 실적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글벳은 프리미엄 사료인 ‘나우’, ‘고’, ‘게더’를 비롯해 종근당바이오와 공동 개발한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 유산균' 등을 유통하고 있다. 라비벳 유산균의 경우 지난해 출시 후 판매량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글벳 관계자는 “반려동물사업부의 성장세와 함께 매출 원가 감소로 1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국내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의 영향으로 올해 매출 성장세는 지속 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등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2019년 기준으로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에 달한다. 국내 반려동물 전체 산업 시장 규모는 지난해 3조3753억원에서 2027년 6조원대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KB금융증그룹이 발간한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는 반려동물 사료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3가지 요소로 ‘사료의 영양 성분’, ‘반려동물의 기호’, ‘가격’ 순이다. 특히 ‘사료의 영양 성분’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글벳은 캐나다의 프리미엄 사료 업체 펫큐리언의 '고' 및 '나우' 사료와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게더' 3가지 브랜드를 수입, 유통하고 있다. '게더'는 알래스카 해안에서 줄낚시로 잡은 대구와 초원에서 방목한 닭고기만을 사용한 고급 사료다.

[김진강 기자/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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