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사진 쿠쿠
넬로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사진 쿠쿠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펫 가전제품의 렌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10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출시한 ‘넬로’의 대표 제품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렌탈 판매량이 월평균 3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췄다.

특히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해 수면모드를 탑재해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6월 렌탈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고, 폭염이 이어진 7월 렌탈 판매량도 6월과 비슷한 수준의 증가세를 보였다는 것이 쿠쿠 측의 설명이다.

넬로의 펫 스마트 급수기도 지난해 11월부터 렌탈로 선보이자 매월 평균 렌탈 판매량이 30%씩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음수량을 높여 체내 수분을 보충해 주는 이 제품은 폭염이 이어진 지난 7월 렌탈 판매량이 전월 대비 30% 증가했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했다.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적극적으로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도록 했다. 카본 정수 필터가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쿠쿠는 펫 드라이룸과 급수기 등 펫 제품 사용에 필요한 필터 같은 소모품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번 번거롭게 소모품을 구매할 필요 없이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되기 때문에 제품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쿠쿠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가 보호자들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며 “펫 맞춤 기능으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돌볼 수 있는 넬로의 펫 제품을 렌탈로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올해 여름 더 뚜렷한 렌탈 판매 상승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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