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디먼트 필터가 각종 불순물과 염소제거…피부질환 예방과 개선에 탁월
지난 7월 9일 인천광역시 공촌정수장을 통해 직접 수돗물을 공급받는 주택의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왔다는 최초의 보도가 있었다. 이에 환경부가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전국 정수장 49개소를 점검한 결과 7개소에서 유충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했다.
수돗물 유충이 수질오염 지표종인 깔따구라는 것이 확인된 후 전국적으로 수돗물에 대한 불신과 그로 인한 혼란은 대한민국을 강타했다. 나아가 녹물 문제까지 터지면서 수돗물에 대한 문제는 일파만파가 됐다.
이런 이유로 수돗물 정수 관련 각종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였다. 그 중에 샤워기에 장착하여 쓰는 일종의 ‘샤워 필터’는 홈쇼핑을 통해 널리 홍보 되면서 ‘대박’을 터뜨려 관련제품들의 수요는 급증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 만족하도록 설계
㈜굿웰코퍼레이션의 ‘바디비타’는 샤워필터 제품 중의 하나로 역시 고객들의 호평속에 매출이 수직 상승하고 있는데 이번에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디비타플러스’를 출시, 반려인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바디비타는 수돗물의 각종 불순물을 걸러내면서 피부가 약한 아이들이나 여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성분들이 첨가되어 있으며 여기에 7가지 향테라피로 사용자의 기호까지 고려되어 판매되고 있다.
반면에 바디비타플러스는 냄새에 민감한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하여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좋아하는 코코넛 향을 첨가함으로써 무늬만 반려인, 반려동물 공용이 아니라 기능적인 면에서도 만족감을 더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바디비타플러스는 사진에서 보듯이 길이 16cm, 지름 4cm의 원형으로 되어있다. 이것을 기존의 샤워기의 머리 부분을 분리하여 머리 부분에 장착하고 다시 바디비타플러스에 샤워기 호스를 끼우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물을 틀면 물이 제품을 통과해 나오게 된다.
세디먼트 필터와 고농축 비타민 캡슐이 수돗물 불순물과 염소 제거
바디비타플러스는 케이스 내부가 크게 세디먼트 필터와 비타민 캡슐로 이뤄져 있다. 세디먼트는 100억개 이상의 그믈망으로 이루어진 PP소재의 섬유조직으로 미국 FDA 규정의 적합 테스트를 통과하여 안정성이 입증된 소재다. 이 소재에는 수돗물의 모든 불순물이 걸러지게 되고 나중에 눈으로 확인까지 가능하다. 이것은 매스컴에서 많이 방영되어 이해가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비타민 캡슐은 젤리보다 조금 더 점성이 있는 응고된 겔 형태를 말한다. 내장되어 있는 겔은 물이 통과 될 때 겔의 성분이 물에 용해되면서 나가게 된다. 쉽게 생각해서 비누에 물을 뿌리면 물에 비누성분이 묻어서 비눗물이 되는 것과 같은 이치.
이는 수천 번의 실험에 의해 수돗물이 닿을 때 최적의 배합비율로 겔이 일정량만 녹도록 제조된 것이다.
이 비타민 캡슐속에는 염소를 제거하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녹매화 추출물, 코코넛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 등의 6가지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세디먼트와 비타민 캡슐이 염소와 중금속을 제거하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피부와 피모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거나 질환을 예방 혹은 개선시켜주는 것이다.
염소의 독성과 반려견의 피부
그런데 여기서 염소를 제거한다는 것은 반려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의미가 크다. 염소는 널리 알려져 있다시피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이다. 2차 대전 때 독가스의 원료로 사용한 물질이기도 하다. 따라서 물에 넣으면 물에 용해되어 물속의 모든 세균과 미생물을 죽인다.
그래서 수돗물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것은 물과 함께 사용할 때이고 수돗물로 빨래를 한다든가 반려인이나 반려동물을 목욕시킨 다음에 물이 증발하면 독성의 염소만 잔류하게 된다. 이것이 각종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반려동물의 경우는 사람보다 피부가 약하다. 즉 사람의 피부는 ph 5.5의 산성인데 반해 반려동물은 ph 7.0~7.5 알칼리 이다. 따라서 염소에 취약할 수밖에 없고 피부 질환이 있거나 나이 먹은 반려동물에겐 더욱 안 좋다. 특히 털이 많은 경우는 당연히 털에 잔류염소의 양이 문제가 된다. 따라서 털의 잔류염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않는 한 사람보다 훨씬 잔류염소에 노출되는 상태가 된다.
안정성과 효용성이 입증된 제품
바디비타플러스의 이러한 효능과 제품에 대한 안정성은 각종 인증을 통해서 입증이 되기도 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시험 성적서, 대한아토피협회의 추천서, 효능에 대한 특허(특허 제 10-1917566호), FDA 인증 등이 그것이다.
바디비타플러스의 국내유통판권사인 ㈜피앤피플러스의 이영민 대표는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반려동물이 목욕을 싫어하면 모두에게 스트레스다. 바디비타플러스는 이를 해결하고자 비타민 캡슐에 천연 코코넛 향을 넣었다. 코코넛향은 반려동물이 가장 좋아하는 향으로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 즐겁고 자연스럽게 목욕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바디비타플러스가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