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와·경보제약 연구진 공동 개발
물리적인 치아관리…구강 내 항균작용
제약회사 종근당의 가족회사인 경보제약이 반려견을 위한 견체공학 구조의 스케일러 ‘이바네츄’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반려견의 구강질환이 방치된 상태로 지속되면 구강에서의 문제 뿐 아니라 콩팥, 간, 순환기계 등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지속적인 구강관리가 필요하다.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 World Small Animal Veterinary Association) 글로벌 치과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생후 3년 이하 반려견 중 80%가 치주질환을 경험할 정도로 구강 관리는 반려견 건강유지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바네츄는 경보제약 수의사와 연구진이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견체공학적 구조의 스케일러로 물리적인 치아관리를 위한 Dental-Control Structure(DCS)가 특징이다.
큰 돌기와 작은 돌기로 구성된 이중 자극 구조를 통해 물리적으로 치아를 관리해 준다. 또한 주요 성분인 프로폴리스와 스피루리나가 항균작용을 통해 구강 내 세균의 증식 억제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는 구취억제·치석형성억제·항산화·항암 효과에, 스피루리나는 고지혈증 완화·면역력 강화·강아지 치아형성 효과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 이바네츄는 재료 선정과정에서 글루텐, 육류 단백질, 부산물, 인공색소를 배제하고 휴먼그레이드의 원료를 사용했다. FDA 인증의 제조시설에서 철저한 품질 검사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이바네츄 출시 전 반려견 대상 간이 테스트 결과, 구강질환 관련 증상(구취, 치태, 치석, 구내염 등)이 개선됐다”며 “치즈향, 딸기향 2종으로 기호성 또한 뛰어나 쉽게 급여가 가능해 기능성와 기호성을 모두 사로 잡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기존에 출시한 구강관리 필름 ‘이바네착’과 함께 급여한다면 반려견 구강 건강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바네츄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lepote), 펫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소비자상담실(1661-4253) 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