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경인여자대학교
사진 경인여자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는 지난달 31일 블루오션 레지던스 호텔에서 블루오션 레지던스 호텔과 취업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또 반려동물 동반 투숙이 가능한 주요 시설에 대한 견학도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은 경인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 학생들의 취업능력 향상 및 반려동물기업 견학을 통한 취업 동기부여를 위해 양 기관의 협의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보유자원 활용을 통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실습 및 취업 정보 공유 △현장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 협조 △폭 넓은 실습경험 제공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 △세미나, 워크숍 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조 등 반려동물보건학과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인천시 중구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블루오션 레즈던스 호텔’은 1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또 반려동물 동반 투숙 시설과 반려동물 동반 카페를 보유한 반려동물 친화 호텔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협약과 동시에 관련 시설 견학과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허제강 반려동물보건학과 학과장은 “올해 반려동물보건학과로 명칭을 바꾼 우리학과는 생명존중의 소양을 갖춘 반려동물 보건, 훈련, 미용 분야의 균형 있는 전문지식을 갖춘 제네럴리스트(Generalist)육성을 목표로 한다”며 “반려동물 분야는 기존 산업분야와의 융합을 활발히 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시야와 견문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취업 및 창업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양희종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 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체험학습이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경인여자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