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매장 리뉴얼·상품 구색 강화
반려동물 전문 매장 ‘몰리스펫샵’이 12월1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다.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만큼 온라인 판로를 다양화 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몰리스펫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인기 있는 PL 상품 200여개를 우선 판매하며 추후 다양한 상품 구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몰리스는 오는 1일부터 16일까지 몰리스펫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총 50여개 인기 반려견·묘 상품을 30~5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몰리스 덴탈껌(2종)’을 30% 할인한 각 6930원 ▲‘순살듬뿍 고구마 오리/치킨말이 300g’을 30% 할인한 각 6930원 ▲‘몰리스 프로밸런스 건/습식사료(9종)’을 30% 할인한 2780~1만5890원에 판매한다.
또한 ▲‘몰리스 쉬야응가 1회용 패드(3종)’을 50% 할인한 각 5500원 ▲‘몰리스 고양이 모래 8L(2종)’을 30% 할인한 각 7700원에 판매한다.
한편, 몰리스는 이마트 내 반려동물 매장을 순차 리뉴얼하며 최대 800~900여개에 달하는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이 국내 가구의 4분의1에 달하는 가운데 상품에 대한 수요도 세분화되고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군을 확대해 ANF·지위픽·더리얼 등 프리미엄 사료 브랜드를 대거 들여왔다. 간식 또한 기호성 좋은 간식을 비롯해 순수 원물 건조 간식, 동결 건조 간식 등을 운영한다.
장난감·세정용품 등 반려동물 용품도 진열 면적을 2배 가량 늘려 기존에 중점적으로 판매했던 초저가·가성비 상품에 더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몰리스가 반려동물 매장을 리뉴얼하고 상품 구색을 강화하면서 해당 점포의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보다 평균 15% 증가했다는 것이 몰리스 측의 설명이다.
정민주 이마트 몰리스BM 상무는 “펫펨족이 증가함에 따라 접점을 넓히고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다”며, “몰리스는 온·오프라인에서 우수한 상품을 제안하고,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