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쓱닷컴)은 반려 전문관 '몰리스 SSG' 출범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올해 1월 6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 건수는 88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217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23만 명, ‘몰리스 SSG’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고양이 장난감 매출은 135%, 사료 매출은 30% 늘어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갔다. 단독상품 기획 및 파트너사 입점으로 현재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30만 개에서 올해 50만 개 수준까지 확대됐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간식, ‘순살듬뿍 치킨말이 스틱’ 간식 등 자주 사용하는 필수품이었다.
그 외에도 쓱닷컴이 지난해 하반기 단독 기획한 고양이 간식 ‘이나바 츄르 120개 대용량 손잡이용 패키징’은 낱개 가격 대비 20% 이상 할인 판매해 준비한 1000개 물량이 모두 판매되고,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사료세트, 간식 등으로 구성한 ‘네츄럴코어 펫 명절 선물세트’ 역시 준비한 500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저소음 ‘펫 드라이룸’,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반려동물 전용 ‘후코이단 영양제’ 등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도 판매가 높았다.
쓱닷컴은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간 ‘몰리스 SSG 1주년 감사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매일 10시부터는 특가 상품 타임딜을 진행한다. 행사 첫째날인 9일에는 ‘일룸 캐스터네츠 커스텀 캣타워’를 혜택가에 선보이며,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 120개입’은 5만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드라이룸, 사료, 영양간식, 영양제 등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지난 1년여간 ‘몰리스 SSG’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리며,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플랫폼이 되겠다”며 “올해도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협업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