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펨족’ 위한 실내·야외 공간 점차 확대…‘캠핑 위드 펫 패키지’ 운영
펫 프랜들리 리조트인 ‘켄싱턴리조트 충주’가 다양한 반려동물 전용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의 구성원으로 생각하는 펫팸족(펫+패밀리)이 증가 추세인데다,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탓에 반려인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 펫 전용 객실 다양화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총 81객실로 △일반 펫 룸(스튜디오 펫 룸, 디럭스 펫 룸, 프리미어 펫 룸, 로얄 스위트 펫 룸)과 △고층의 파노라마뷰를 보유한 △플러스 펫 룸(디럭스 플러스 펫 룸, 프리미어 플러스 펫 룸) △바비큐와 야외 펫 파크 전용 시설을 갖춘 프라이빗 펫 룸 등이 있다.
객실 내에는 반려동물 전용 △식기 △배변판 △배변패드 △미끄럼방지 슬라이드와 △먼지 제거기 △공기청정기 △탈취제를 마련했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해 특별 제작된 △펫 전용 어메니티 3종(발밤, 미스트, 샴푸)을 제공해 반려동물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배려했다.
□ 펫 카페·파크·수영장 운영
리조트 내 150여 평 규모의 ‘펫 카페’와 야외 공간에는 약 350여 평 규모의 펫 전용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를 마련했다.
야외 공간에 조성된 펫 전용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는 반려동물이 신선한 공기를 맡으며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대형 강아지 발바닥 모양이 그려져 있어 인상적이다.
또한 넓은 잔디밭에 네온사인, 빅 체어로 꾸며진 ‘나무 데크 포토존’이 설치돼 다양한 놀이공간을 제공한다. ‘펫 카페’와 ‘펫 파크’ 입장권은 투숙객은 무료며, 비 투숙객은 모두 9900원(1일 기준, 세금 포함)으로 무게 15kg 이하의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다.
여름철에는 초록의 싱그러움이 전해지는 숲 속의 야외 공간에서 65.48㎡(약20평형)규모의 펫 전용 야외 수영장을 운영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워시존, 드라이존, 대여존(수경, 튜브 등)을 운영해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반려동물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포토존과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그라운드를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투숙 고객은 무료다. 비 투숙객의 경우 펫파크, 펫카페 이용 요금 결제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서울에서 약 90분 거리의 수도권 근교 여행지로 반려동물을 데리고 이동 시 부담 없는 여행이 가능하다.
또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반려동물과 유람선 탑승이 가능한 충주호와 남한강변 정취를 만끽하며 반려동물과 산책하기 좋은 비내섬, 아름다운 충주호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충주 종댕이길 등이 있다.
□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 반려동물 직원 채용, 부총지배인 ‘케니’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국내 호텔 및 리조트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을 직원으로 채용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리조트 방문 고객에게 인기를 누리며, 마스코트 역할을 해내고 있다.
켄싱턴리조트 충주 부총지배인 보더 콜리 견종의 ‘케니(1살, 수컷)’는 2021년 6월 사원으로 입사해 같은 해 10월 부총지배인으로 초고속 승진했다.
보더 콜리는 지능이 높고 에너지가 넘치는 견종이다. 굉장히 활동적이고 사회성이 좋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최초 소유견으로 컨시어지 역할을 하며, 고객 응대, 케어 서비스 등 리조트의 마스코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 홍보 대사 및 SNS 활동을 통해 반려인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케니’가 입소문이 나고 함께 놀아주기를 원하는 고객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펫 프렌들리 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케니의 특성을 고려해 아침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서비스는 케니와 함께 리조트 내 시설 펫 카페(실내), 펫 파크(야외), 펫 수영장(여름 시즌)에서 함께 뛰어 놀 수 있으며, 산책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모든 견종이 신청할 수 있다.
□ 반려동물과 함께 숲으로 떠나는 낭만 가득 캠핑 여행 ‘캠핑 위드 펫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동물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캠핑 위드 펫 패키지’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펫 객실 1박 △셀프 바비큐 세트(2~3인), 펫 바비큐 △감성 캠핑 키트(불멍 세트 2인, 펫 텐트) 혜택으로 구성됐다.
셀프 바비큐 세트는 숲속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야외 펫 파크에서 즐길 수 있다. 최대 3인까지 즐길 수 있는 돼지 반 마리 세트와 모둠 야채, 소시지, 밥, 컵라면, 반찬류 등 캠핑 메뉴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반려동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바비큐까지 포함됐다.
감성 캠핑 키트로 제공되는 불멍 세트는 펫 파크 셀프 바비큐존에서 불멍 키트와 함께 고구마, 소시지 등 다양한 간식류가 제공된다. 캠핑 시 반려동물에게 아늑한 공간을 마련해 줄 수 있는 울프라운치의 펫 전용 텐트가 제공된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