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울지마마이펫
사진 울지마마이펫

펫팸족 증가에 반려동물을 인간처럼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관련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다. 사람들만 누릴 수 있었던 문화생활에서 벗어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전용 리조트, 퍼피 시네마, 펫택시, 펫스파 등 더욱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이 중 펫스파는 반려동물의 피부질환 케어나 털 관리, 심신 안정에 용이해 많이 찾는 추세로 반려동물 스파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반려동물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피모를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강아지의 경우 사람보다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펫 스킨케어 브랜드 ‘울지마마이펫’에 따르면, 스파는 샴푸보다 비교적 긴 시간을 입욕제가 함유된 물에 담그고 있기 때문에 털 사이사이 노폐물, 먼지, 진드기, 죽은 털을 더 깨끗하게 세정할 수 있어 더욱 깨끗한 피부 유지가 가능하다.

블루파우더 고체솝. 사진 울지마마이펫
블루파우더 고체솝. 사진 울지마마이펫

또한 스파는 강아지 피모의 보습과 진정에도 효과가 있어 피부 건조함과 각질, 가려움, 문제성 피모 완화에 도움을 줘 건강한 피모로 관리할 수 있다. 스파 시간 동안 보호자와 교감을 통해 긴장을 풀어주고 따뜻한 물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데, 이때 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더욱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펫샵에서 받는 스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피모 진정 보호는 물론 견주와의 교감까지 더할 수 있는 반려견 전용 홈 스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울지마마이펫의 ‘블루파우더 고체솝’은 순수 고체 비누를 곱게 갈아 제조한 순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진드기, 세균, 먼지 등 피모 환경에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수분 공급, 각질 케어까지 도와주는 펫 전용 입욕제다

[신은영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펫헬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