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영’ 제이미 맥킨리 대표…“동물에게 최고의 삶 제공이 목표”
W.F.Young은 1892년 창립된 132년 전통의 미국 동물 건강 및 웰니스 제품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오직 외길 동물의 건강을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반려동물 제품 회사로서 W.F. 영의 미션은 동물 건강 기준을 단순히 높이는 것이 아니라, 이를 재창조함으로써 사람들이 동물과 진정으로 행복한 시간을 오래도록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W.F. 영 제품은 매우 다양한데 반려동물의 피부나 귀 관리에 필요한 실버 허니 시리즈와 같은 케어 제품은 스테디 셀러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영양제인 Honest to Goodness™ Plant Snacks와 같은 기능성 식물 기반 스낵도 역시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PetAge)는 제이미 맥킨리 대표와 몇 가지 얘기를 나눴다.
1992년에 입사한 후 최고 경영자가 되셨는데요.
제 인생의 대부분은 동물을 더 잘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일이었습니다. 말과 애견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큰 행운을 누렸습니다. 제가 30년 전 입사했을 당시 회사 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에 걸쳐 여성 리더도 거의 없었습니다.
회사 설립 초기에 W.F.영은 창립자인 매리 아이다 영 씨가 수십 년 동안 이끌었습니다. 5세대 영 가족의 일원으로서 저는 그녀의 ‘동물에 대한 헌신’이라는 비전을 통해 산업을 배웠고 또 훌륭하고 재능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이끄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창립자의 비전을 달성함으로써 모든 파트너와의 관계 폭과 깊이를 넓혀 나갔고 회사도 눈부시게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W.F.영 가족들 덕분입니다.
경영철학은 무엇인지요?
저는 재직 기간 내내 창의성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한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을 목표로 뛰었습니다.
혁신과 성장에 대한 열정은 가족 소유 기업 특유의 기업 문화입니다. 저는 이런 기업 문화를 유지하면서 고객과 파트너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지요. 우리의 성공은 창업자가 늘 강조해온 협력, 책임, 존중, 열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저의 경영철학은 기존의 기업 문화를 성실히 수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회사 동료들끼리 늘 얘기합니다. 우리가 서로를 잘 돌봐야 동물도 더 잘 돌보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요.
오래도록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지요?
동물에게 최고의 삶을 제공하기 위한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은 1892년 회사가 창립된 이래 변함없는 핵심 이념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우리의 모든 뛰어난 브랜드를 통해 그 신뢰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비전은 동물 보호 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사람이 되고, 더 나은 일을 하고, 더 많은 관심을 갖기 위해 더 끊임없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의 경험과 품질에 대한 확고한 약속을 바탕으로 고객과 반려동물을 위해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적극적으로 혁신을 꾀할 것입니다. 이미 오랫동안 이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반려동물 산업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어떤 것을 바꾸시겠습니까?
반려동물 보호자가 반려동물을 최대한 돌볼 수 있도록 건강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싶습니다.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는 진료비용 상승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 이용 가능성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반려동물이 가족이며 그들이 오래 오래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돌볼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반려동물 업계의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들이 모두 그러하듯이 우리도 전 세계의 반려동물이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당신의 애견에 대해 소개해 주시죠.
집에 돌아가면 저의 애견인 노아가 저를 맞아줄 때 정말 기쁘고 행복합니다. 집에 들어서면 노아는 너무 신나서 껑충 거리며 제 다리에 매달립니다. 애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즐거움이지요. 노아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저를 밝게 해주고 에너지를 충전해 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