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박람회 '제27회 코리아펫쇼 2020 Autumn'이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

더페어스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반려동물기업협회와 와디즈가 후원하는 코리아펫쇼는 9월4일~6일까지 개최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강화된 거리두기 2.5단계 전환에 따라 부득이하게 연기됐다.

이번 행사에는 강아지, 고양이 등을 사람과 같이 대하는 펫 휴머니제이션(Humanization)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 치킨, 피자, 베이커리, 디저트 등 반려동물 요리를 품목으로 가진 기업과 용품, 사료, 의류 등 관련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당초 전시장 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요리를 먹고 즐기며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인 ‘펫푸드페스티벌’을 구성할 계획이었으나 전시장내 식음시설 제한으로 인해 2021년 코리아펫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펫 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코리아펫쇼에 참가하는 기업 대상으로 국내 다양한 유통바이어를 초청해 ‘B2B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크라우드 펀딩에 반려동물기업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돕고자 와디즈 상품기획자와의 1:1 비즈니스 매칭 기회도 주어진다.

코리아펫쇼는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손소독기 및 비접촉식 체온계 등을 준비해 모든 방문객은 3회 이상의 체온 측정 후 전시장 내로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1.5m) 안내와 함께 전시장 곳곳에서 예방수칙에 대한 배너와 운영요원의 음성안내를 통해 안전한 전시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