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마라톤 대회 참가, 우리와 후원 사료기부 이벤트

사진 국경없는수의사회
사진 국경없는수의사회

국경없는수의사회(대표 김재영)가 지난 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벚꽃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며 유기동물 사료 후원 이벤트를 펼쳤다.

이날 마라톤 대회에는 전국에서 20여 명의 수의사와 일반 회원, 광주에서 올라온 수의대생이 참가했다.

특히 국경없는수의사회 회원들이 달린 km 수 만큼 ㈜우리와에서 유기견을 위한 사료를 기부하는 뜻깊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회원들은 총 3개의 경기종목(HALF /10KM / 5KM)에 출전해 약 300KM를 달렸다.

국경없는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전국에서 참석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마라톤 대회를 통해 사료 기부이벤트를 함께 해준 ㈜우리와 최광용 대표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우리와 최광용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유기동물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도 직원들과 함께 정기적인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경없는수의사회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어렵고 소외된 동물들을 위한 중성화 수술, 예방접종 및 일반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1일 올해 첫 의료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해외(라오스)에서 ‘글로벌 광견병 청정지역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강 기자 / 빠른 뉴스 정직한 언론 ⓒ뉴스펫]

저작권자 © 뉴스펫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