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역사의 브랜드 판매가 중요…휴대용 스프레이·샴푸·물휴지 인기

반려동물 미용 분야는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유행하는 스타일이 변하면서 브랜드들 또한 유행에 따라가기 위해 새로운 용품들을 계속 선보인다.

반려동물 관리 용품에는 샴푸, 린스, 빗, 손톱깎이 등이 포함된다. 미국의 펫푸드 전문 매체 펫에이지는 ‘글로-마르’의 부사장인 던 리소 던캔(사진) 씨를 만나 미용 용품들에 대한 견해와 반려동물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펫샵 오너들이 소비자들에게 알려주면 좋을 만한 것들에 대해 들어봤다.

-미용 용품들에 대한 흔한 오해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사람들은 흔히 미용용품의 원료와 효과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향기가 좋고 오래 지속되는 상품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향이 진한 용품들은 보통 독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계면활성제가 많이 들어있는 샴푸는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고객들은 매장 직원들을 신뢰하고 그들의 의견을 따르기 때문에 소매업자들이 올바른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화려한 패키징에 현혹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펫 산업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를 판매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오랜 기간 살아남은 데에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에 정말 많은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좋은 명성을 쌓은 바른 사람들이 만드는 상품들을 판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누구나 쉽게 좋은 향이 나고 귀엽게 포장한 샴푸와 스프레이를 만들고 판매합니다. 이에 속지 않고 뜨내기가 아닌 상품에 진정성과 열정을 가진 오래된 브랜드들을 찾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인기 많은 미용용품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휴대용 스프레이와 샴푸, 그리고 물휴지가 인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들과 함께 이동하는 가족들이 늘어나면서 휴대용 제품들이 인기가 늘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제품들도 인기가 많습니다. 반려동물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용품을 사용할 일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사람들이 계속해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한 미용 용품들에 대한 수요는 항상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에센셜오일 스프레이는 어떻게 홍보하는 것이 좋을까요?

에센셜오일 스프레이에 대해 설명할 때 강조하면 좋은 점은 ‘편리성’과 ‘효과’입니다. 예컨대 반려동물의 피부가 트러블이 있을 때 목욕시키는 것보다 붉힌 곳에 스프레이를 뿌리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또 뿌리는 즉시 통증 완화가 생길 것입니다.

많은 보호자들이 매장에서 쇼핑을 할 때 곧장 샴푸 섹션으로 가곤 합니다. 따라서 에센셜오일 스프레이를 샴푸 근처에 진열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 하나를 판매할 때 스프레이도 함께 판매하면 훨씬 좋겠죠.

스프레이는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을 하고 하루에 몇 번이고 쉽게 뿌려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해 주시면 됩니다. 목욕을 안 시킬 때에도 스프레이를 뿌리면 피부를 관리 받은 것처럼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미용 용품들도 매장에 구비해두는 것이 좋은가요?

당연합니다. 나은 정도가 아니라 필수입니다. 반려동물의 문제는 곧 가정의 문제가 되기 때문에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제품을 꼭 구비해야 합니다.

만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들은 항상 불편해하고 행복하지 않습니다. 계속 몸을 긁고 핥으며 악취까지 풍기고 귓속 문제까지 생기곤 합니다.

또한 단순히 문제를 일시적으로 덮어두는 용도로 사용되면 안 되고 말 그대로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치료 효과까지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가 미용 용품을 구입할 때에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상품을 추천하고 원료가 무엇이며 어떤 작용을 하는지 잘 설명해 구입하도록 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장 직원들에게 미용이 곧 반려동물의 웰빙이라는 점을 어떻게 어필할까요?

매장 직원들은 적극적으로 미용 용품들을 판매해야 합니다. 잘 아는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해보세요. 친절히 설명하면서 정보를 공유하고 지식을 전달해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수많은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이 어려울 순 있지만 반려동물의 피부, 냄새, 피모 문제를 해결해 줄 중요한 상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반려동물이 스스로 씻을 수는 없으니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한편, 매장 직원들도 정보가 필요할 땐 언제나 제조업체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상품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제조업자들이기 때문에 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파트너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입니다.

따라서 잘 모를 때에는 고객들에게도 ‘제조업체에 확인한 후 보다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겠다’고 말해도 좋습니다.

이메일로 소비자와 교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직접 전화나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사진 펫에이지
사진 펫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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